비트코인 지표 80%가 약세라는데, 우리 코인 지갑은 괜찮을까요?

요즘 코인 차트 보면서 속 쓰린 분 많으시죠? 😅 비트코인이 9만 달러 대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니까 다들 발 동동 구르고 계실 것 같아요.

최근 나온 분석 자료를 보니 정말 흥미로운 지표들이 있네요. 비트코인의 주요 기술 지표 10개 중 8개가 약세로 전환됐다고 해요. 무슨 스타벅스 메뉴 10개 중 8개가 다 시원찮은 음료가 된 기분이랄까?

특히 ‘데스 크로스’라는 무시무시한 이름의 패턴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시더라고요. 근데 진짜 재미있는 건, 과거에는 이 패턴 이후에 오히려 반등한 경우도 꽤 있었다는 거예요. 마치 헬스장에서 죽겠다고 운동하다가 다음 주에 살이 쏙 빠지는 그런 느낌?

파생상품 시장을 보면 투자자들도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 같아요. 풋옵션 거래가 늘어나는 걸 보면 ‘혹시 모르니까 보험 들자’는 심정이겠죠. 반면에 저렴할 때 사려는 분들도 계시고요. 이럴 때일수록 감정적으로 움직이기보다는 차분히 상황을 지켜보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제 생각엔 지금이 오히려 공부하기 좋은 시기인 것 같아요. 기술적 분석이 무조건 맞는 건 아니지만, 시장의 심리를 이해하는 데는 정말 도움이 되거든요. 비트코인이 10만 달러 선을 다시 회복할 수 있을지, 우리 함께 지켜봐요!

분명히 무서운 소리들이 많지만, 한편으로는 ‘이게 진짜 기회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원문: [본미디어](https://www.bonmedia.kr/news/articleView.html?idxno=5435)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