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technology

1985년 영화계는 진짜 대박이었네요! 지금 봐도 명작인 숨은 보석들

여러분, 요즘 넷플릭스 보다가 뭐 볼 만한 거 없나 하고 고민되시죠? 저도 주말마다 OTT 서비스들 켜놓고 뭐 볼지 30분씩 고민하다가 그냥 자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 때마다 생각나는 게 옛날 영화들인데, 오늘 소개해 드릴 1985년 작품들은 정말 시간이 지나도 빛이 바래지 않는 명작들이에요.

마티 스코세지 감독의 ‘애프터 아워스’는 진짜 꿈 같은 느낌이 나는 영화거든요. 컴퓨터 데이터 입력원인 주인공이 소호로 데이트하러 갔다가 20달러 택시비가 창문으로 날아가면서 시작되는 이상한 밤이 배경인데, 마치 악몽처럼 계속해서 상황이 꼬이기만 해요. 스크루볼 코미디와 필름 누아를 섞은 이 독특한 작품은 당시에는 박스오피스에서 크게 성공하지 못했지만, 지금 보면 정말 신선하고 참신하네요.

코엔 형제의 데뷔작 ‘블러드 심플’은 저예산으로 만든 걸작이에요. 텍사스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한 이 느와르 스릴러는 프랜시스 맥도먼드의 첫 주연작이기도 하답니다. 남편이 아내와 바텐더의 불륜을 알고 살해를 의뢰하는데… 예상치 못한 반전들이 계속해서 터져 나와요. 코엔 형제 특유의 블랙 코미디와 독창적인 연출이 이미 여기서 완성되어 있었네요.

테리 길리엄의 ‘브라질’은 디스토피아 SF 코미디인데, 지금 보면 우리 사회와 너무 닮아서 좀 무서워요. 관료주의에 찌든 사회에서 살아가는 평범한 회사원이 테러리스트로 오인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 현실과 환상이 섞인 독특한 연출이 압권이에요. 오스카에도 노미네이트될 정도로 작품성도 인정받았지만, 당시에는 좀 마이너한 작품이었거든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요즘 영화들도 좋지만 가끔은 옛날 명작들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기술은 발전했지만 인간의 감정과 스토리는 크게 다르지 않잖아요? 게다가 이 영화들은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오히려 현대적인 느낌이 들 정도로 잘 만들었어요.

주말에 시간 나실 때 한번 찾아보세요. 40년 전 영화들이지만 여러분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거예요. 오히려 요즘 영화보다 더 공감되는 부분이 많을지도 몰라요!

원문: [Ars Technica](https://arstechnica.com/culture/2025/11/blast-from-the-past-15-movie-gems-of-1985/)

onkura.com

Recent Posts

블록체인이 부산 항만과 의료를 바꾸고 있어요! 진짜 현실이 된 기술 이야기

와, 블록체인이 이제 책에만 있는 기술이 아니라고요! 부산에서 항만 물류는 효율적으로, AI로 약은 편하게 받고,…

6시간 ago

비트코인 ETF에서 하루에 5억8천만 달러가 증발했다고? 근데 가격은 안 떨어져요!

와 이거 진짜 흥미로운 현상이에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에서 어마어마한 돈이 빠져나갔는데, 정작 코인 가격은 크게…

6시간 ago

XRP 현물 ETF 나왔는데 가격이 안 오르는 진짜 이유, 유동성 변화 때문이래요

와 이거 진짜... XRP 현물 ETF가 나왔는데 가격이 2달러도 못 간다고요? 기관 호재가 쏟아지는데 왜…

7시간 ago

일본 금리 인상, 비트코인에 어떤 영향? 엔화 캐리트레이드의 비밀

야, 이거 봤어? 일본은행이 금리를 올릴지도 모른다는 소식이에요. 이게 왜 중요하냐면, 전 세계 돈의 흐름을…

7시간 ago

아이티센그룹, ESG 경영과 SW 정책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수상 소식 속에 담긴 의미

와 이거 진짜... 요즘 기업들 ESG 이야기 많이 하잖아요? 근데 그냥 말로만 하는 건지, 진짜…

7시간 ago

AI가 전방을 지킨다? 마키나락스, 국방 특화 AI로 GOP 실시간 지원한다고 해요

야, 이거 진짜 미래 전쟁 영화 같은 얘기 같은데 현실이 됐네요. AI 스타트업 마키나락스가 국방…

7시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