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technology

눈꺼풀에서 4cm 기생충이? 모기 때문에 벌어진 의외의 사건

요즘 모기 얼마나 귀찮은지 다들 느끼시죠? 그냥 가려운 줄 알았는데, 모기가 진짜 무서운 걸 옮길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근 루마니아에서 한 여성의 눈꺼풀에서 무려 11cm나 되는 살아있는 회충이 나온 사건이 있었어요. 환자는 한 달 전부터 오른쪽 관자놀이에 혹이 만져진다고 했는데, 그게 바로 이 기생충이 부화하는 과정이었대요. 어느 날 그 혹이 사라지더니 다음날 눈꺼풀에서 뭔가 꿈틀거리는 걸 발견했다고 하네요.

의사들이 진단해보니 이건 Dirofilaria repens라는 기생충이었어요. 원래는 개나 여우 같은 동물들에게서 주로 발견되는 기생충인데, 모기가 사람을 물면서 우연히 옮긴 거죠. 우리가 투자할 때도 원래 목적과 다르게 움직이는 자산이 있듯이, 이 기생충도 원래 호스트를 잘못 찾아온 케이스랍니다.

근데 진짜 무서운 점은 이 기생충이 점점 퍼지고 있다는 거예요. 원래 지중해 지역에서 주로 발견되던 게 이제는 북유럽과 동유럽으로 확산되고 있대요. 전문가들은 기후 변화와 세계화 때문이라고 분석하는데, 마치 글로벌 경제가 연결되면서 위기가 전파되는 것처럼 기생충도 국경을 넘나드는 거죠.

다행히 미국에서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고, 우리나라도 해당 지역은 아니지만… 여행 다니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특히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께서는 모기 기피제 사용이 더 중요해졌네요.

이런 사건을 보면 우리가 생각하는 ‘안전’이 얼마나 상대적인지 느껴져요. 코인 시장이 변동성이 크다고 하지만, 자연에는 정말 예측불가한 리스크들이 숨어있는 것 같아요. 다행히 이 여성은 수술로 기생충을 제거한 후 완전히 회복되었다고 하니 일단 안심이네요!

여러분도 모기 물리지 않게 조심하시고, 외출하실 때는 꼭 모기 기피제 챙기세요. 작은 예방이 큰 문제를 막을 수 있답니다.

원문: [Ars Technica](https://arstechnica.com/health/2025/11/doctors-pull-4-inch-worm-out-of-womans-eyelid-after-monthlong-incubation/)

onkura.com

Recent Posts

구글과 오픈AI의 AI 에이전트 전쟁, ‘딥 리서치’와 ‘GPT-5.2’가 가져올 변화는?

구글이 자체 벤치마크에서 최고 성능을 보인 '제미니 딥 리서치' 에이전트를 공개한 바로 그날, 오픈AI는 'GPT-5.2(개릭)'로…

4분 ago

스탠퍼드의 젊은 기자가 파헤친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문화, 투자 관점에서 바라보기

스탠퍼드 대학의 테오 베이커는 전통적인 탐사보도로 대학 총장 사퇴를 이끌어낸 뒤, 이제 실리콘밸리의 '돈 범벅'…

14분 ago

월드앱이 슈퍼앱으로 진화했어요: 암호화 채팅부터 코인 송금까지 한번에

샘 알트먼이 공동 창업한 생체인증 프로젝트 '월드'가 앱을 대규모로 업데이트했어요. 이제 암호화된 채팅을 할 수…

24분 ago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넘어서며 대박 유입! 기관 투자자들 이제 ‘다양화’ 시작했네요

와, 이거 진짜 주목할 만한 변화인 것 같아요.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ETF에 쏟아붓는 돈이 이제…

7시간 ago

실크로드 비트코인 지갑이 5년 만에 깨어났다고? 300만 달러 이동의 의미

와, 이거 진짜 옛날 추억이 떠오르는 소식이에요. 다크웹 마켓플레이스 ‘실크로드’에 묶여 있던 비트코인 지갑들이 수년…

7시간 ago

산타 랠리는 글쎄… 비트코인, 지금은 2026년을 바라보고 준비할 때일지도?

와, 요즘 비트코인 시장 분위기 진짜 특이해요. 다들 연말에 오를 거라는 '산타 랠리'엔 관심이 좀…

7시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