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성장펀드의 간접투자 부문 재정모펀드 위탁운용사(GP) 선정이 최종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한국산업은행은 오는 25일 숏리스트에 오른 4개 운용사를 대상으로 최종 프레젠테이션(PT)과 구술심사를 진행합니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운용사는 한국성금융투자운용, 신한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등 4곳입니다. 이들은 산업지원, 지역전용, 초장기기술, 국민참여형 등 4개 트랙별로 각 1곳씩 선정될 예정입니다. 심사에서는 정책 목적 부합성과 리스크 관리 역량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됩니다.
올해 간접투자 부문 운용 예정 규모는 7조4500억원입니다. 이 중 약 3조원은 정책 재원이며, 나머지는 민간 자금으로 조성됩니다. GP 선정이 완료되면 운용사들은 4월 중 모펀드 결성을 마치고 하위 자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작업을 즉시 진행할 계획입니다.
산업은행은 다음달 일반, AI 반도체, 지역, 초장기 등 4개 부문에 대한 출자 공고를 낼 예정입니다. 대부분 트랙의 사업은 상반기 중 시작될 전망입니다. 국민성장펀드는 산업은행의 앵커 출자를 기반으로 후속 자금 조달이 용이해져, 사모펀드(PEF) 업계의 주요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GP 선정과 출자 공고가 연이어 진행되면서, 국민성장펀드는 기획 단계를 넘어 실제 자금이 투입되는 실행 국면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는 성장 자금이 필요한 기업들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가 가시화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
출처 : 이데일리 증권
인크레더블버즈가 오는 23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지배구조 안정화와 투자자 보호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금융당국과 한국거래소가…
서울동부지법은 쏘카의 '타다 베이직' 서비스 중단을 부당해고로 판단했습니다. 법원은 프리랜서 계약 형식과 무관하게 실질적 지휘·감독…
로이터통신은 SK하이닉스가 HBM 시장에서 57% 점유율로 선두를 달리지만, 기업지배구조 문제 등으로 인한 '코리아 디스카운트'로 저평가되고…
SK이노베이션은 E&S 합병으로 인한 시가총액 상승분 7조원을 제외하면 현재 시가총액이 S-Oil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정제처리량…
혼다자동차의 2026회계연도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1.4% 감소한 1534억엔을 기록했습니다. 자동차 부문은 4분기 연속…
태광산업이 애경산업 경영권 인수를 최종 확정했습니다. 지난해 10월 체결한 주식매매계약(SPA) 대비 인수가격이 약 5% 하락한…